<김정국 한국외대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명예교수>

 

일반SW 부문 수상제품인 에이씨엔에스의 ‘다큐체크아이 V3.0’은 비정형데이터 자동 품질 검사 솔루션이다.

‘다큐체크아이 V3.0’은 전자문서·이미지 등 1400여종에 대한 확장자 식별 및 12종 문법에 따른 정상여부를 검사해 오류를 자동으로 검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확장자가 소실된 전자파일과 압축형태인 이중 포맷 구조에 대해서도 포맷 식별을 지원하고 전자문서에 포함된 손상된 이미지 검출 지원도 가능하다.

2020년 12월부터 전자문서도 종이문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근거가 확립됨에 따라 비정형데이터에 대한 품질 검사 필요성이 증가해 향후 확산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멀티미디어&서비스SW 부문 수상 제품인 해든브릿지의 ‘브레이크 아웃 7.1’은 실시간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브레이크 아웃 7.1’은 각종 오프라인 행사 및 공연을 온라인으로 전송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참여자 간 실시간 소통을 지원한다.

특히 대규모 랜선 행사와 공연 때 클라우드를 통해 자원을 분산 및 확장해 225개의 영상을 동시에 표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대면 시대 온라인 행사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및 온·오프라인 복합 행사 진행 때 참여자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국 한국외대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명예교수

출처 : 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220301000062